광고
광고
광고
로고

광주광역시 동구 걷기 좋은 가을, ‘생활 속 힐링 걷기’ 개최

7일 주민들과 광주천변서 걷기행사…‘걷기왕’ 선발도

aa | 기사입력 2021/10/07 [14:27]

광주광역시 동구 걷기 좋은 가을, ‘생활 속 힐링 걷기’ 개최

7일 주민들과 광주천변서 걷기행사…‘걷기왕’ 선발도

aa | 입력 : 2021/10/07 [14:27]

걷기 좋은 가을, ‘생활 속 힐링 걷기’ 개최


[우리집신문=aa] 광주 동구는 7일 주민들과 함께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광주천변에서 ‘1530 동구민 힐링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10월 11일 ‘비만 예방의 날’을 맞아 비만 예방은 물론 최근 코로나 일상 속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최고의 건강 관리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걷기 실천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걷기 행사는 도심건강 7길 ‘광주 천변 길’ 중 무등산 아이파크부터 동구문화센터 천변폭포 1.4㎞ 구간 20여 분 코스를 5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구는 주민 걷기 활성화를 위해 주민 생활공간과 인접한 산책길 7곳을 도심 건강길로 지정·운영 중이다.

올해부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걷기왕 선정·포상 ▲걷기 동아리 운영 및 걷기 지도자 양성 ▲매월 다양한 걷기 챌린지 운영 등 주민들이 걷기에 재미를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행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은 걷기일 것”이라면서 “걷기에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동구 도심 7길 중 가장 가까운 코스 아무 곳에나 나오셔서 걸으면서 힐링하시고 건강관리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