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성시, ‘안성맞춤 체험가GO! 온 마을이 통하는 진로 체험’ 사업 운영

초ㆍ중등학교 학생 대상 관내 농촌체험마을 연계 체험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05 [11:48]

안성시, ‘안성맞춤 체험가GO! 온 마을이 통하는 진로 체험’ 사업 운영

초ㆍ중등학교 학생 대상 관내 농촌체험마을 연계 체험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05 [11:48]

안성맞춤 체험가GO! 온 마을이 통하는 진로 체험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안성시는 지역의 농촌체험마을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함께 놀고 배우며 성장하는 지역교육 공동체를 실현하고자 ‘안성맞춤 체험가GO! 온 마을이 통하는 진로체험’ 사업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은 관내 6개 농촌체험마을과 연계하여 고구마․블루베리․옥수수․포도 수확과 수확한 농작물을 이용한 음식 만들기 등 12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참여할 학생이 원하는 마을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8월부터 11월 중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7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오는 12일부터 29일까지 QR코드로 접속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은 접수순으로 마감되며, 체험예약 및 참여 방법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농업의 가치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고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배우며 성장하는 지역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