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성시, SEPAS 봉사단의 후원과 봉사 및 건축을 사랑하는 모임, 먹방산악회의 재능나눔으로 진행된 위기가정 주거개선사업 “함께家(가)는 무한돌봄”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05 [09:24]

안성시, SEPAS 봉사단의 후원과 봉사 및 건축을 사랑하는 모임, 먹방산악회의 재능나눔으로 진행된 위기가정 주거개선사업 “함께家(가)는 무한돌봄”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05 [09:24]

함께家(가)는 무한돌봄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그동안 코로나의 장기화로 주거개선 사업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난 26일(토) 다시 주거개선사업을 재개하였다. 이번 주거개선사업은 SEPAS 봉사단, 건축을 사랑하는 모임, 먹방산악회 등 3기관의 연합으로 진행되었는데, SEPAS 봉사단의 5백만원 후원과 3개 기관의 재능나눔으로 가능할수 있었다.

오래된 조립식 건물로 겨울이 되면 결로로 온집안이 곰팡이가 슬고, 지붕 누수로 집안 곳곳에 비가 세어 밤에 잠을 잘 못이뤘는데 이번 지붕보수, 난방공사, 도베, 장판교체, 싱크대 교체 등 봉사자들의 땀과 열정 그리고 손길 하나하나의 정성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로 다시 탄생하였다.

주거개선사업 당사자인 주**어르신은 “내 평생 이렇게 좋은 집에서 살게 되어 감사해. 마치 다시 신혼 살림을 하는 것 같아. 손자 손녀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내 마음이 너무 뿌듯하고 기적이 일어난 것 같아~”라며 연신 감사를 표하며 행복해 하셨다.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안성시 동부권역의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가정에 사례관리를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복지지원이 필요한 시민은 누구나 전화문의 및 방문을 통해 이용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