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라북도–순창군자원봉사센터와 KT 봉사단 연계

1석 2조 상생 나눔 사회공헌 봉사활동 전개

aa | 기사입력 2021/10/07 [12:20]

전라북도–순창군자원봉사센터와 KT 봉사단 연계

1석 2조 상생 나눔 사회공헌 봉사활동 전개

aa | 입력 : 2021/10/07 [12:20]


[우리집신문=aa]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와 순창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순창읍 행복나눔 조리실에서 KT전남/전북광역본부의 KT사랑의 봉사단 10명이 참여해 1석 2조 상생 나눔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1석 2조 상생 나눔 사회공헌활동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도내 어려움이 있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원과 급식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기관 및 기업과 지역 매칭을 통해 자발적 사회 재분배를 실현하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순창군자원봉사센터 주관하며 kt전남/전북광역본부에서 물품을 후원해 진행됐다.

특히 사회공헌활동은 순창군 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품을 직접 구매해 순창군 내 급식 취약계층 100세대를 대상으로 돼지불고기, 무생채 등의 밑반찬과 kt전남/전북광역본부에서 후원하는 생활용품 세트를 더해 풍성한 나눔을 실시했다.

또한 밑반찬 나눔을 위해 순창군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분들이 기꺼이 동참하여 안전한 방문 배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즐거움이 더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kt전남/전북광역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모처럼 의미있는 사회공헌활동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우리 도민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북도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도내 기관과 기업이 함께하면 나눔의 효과가 배가되는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으로 자발적 사회 재분배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