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제16회 임산부의 날’맞이 임산부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김지민 | 기사입력 2021/10/08 [12:45]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제16회 임산부의 날’맞이 임산부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김지민 | 입력 : 2021/10/08 [12:45]


[우리집신문=김지민]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제16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10월 한 달간 임산부 배려 캠페인과 산전·산후 우울예방 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등 임산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0월 10일은 풍요와 10개월의 임신기간을 상징하는 날로 캠페인 기간에 보건소를 방문한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임신축하꾸러미를 제공한다.

또한, 관내 임산부 대상 산전·후 우울증 예방을 위한 힐링의 시간으로‘태교·육아용품 만들기 교실’과 출산 후 모유수유가 어려운 대상자 가정을 모유수유 전문가가 방문하여 가슴마사지 및 수유자세 교정, 영양상담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유수유 클리닉’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부보건소는 올해 집에서도 산모와 아이의 건강관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임산부 교실 7회, 일대일 찾아가는 모유수유 클리닉을 3회 실시한 바 있으며, 임신·육아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채널도 운영 중이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관내 등록임산부는 물론 출생아와 가족의 건강을 증진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해 실시되는 각종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지역공동체의 임산부가 우선 배려 될 수 있도록 지속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