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국제교육원 제주외국어학습센터,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실물 환경 체험학습을 통해 영어에 흥미를 가지다’

aa | 기사입력 2021/10/07 [11:23]

제주국제교육원 제주외국어학습센터,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실물 환경 체험학습을 통해 영어에 흥미를 가지다’

aa | 입력 : 2021/10/07 [11:23]


[우리집신문=aa] 제주국제교육원 제주외국어학습센터는 지난 10월 6일 삼성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실물 환경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도내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2학기 개학 후 제주외국어학습센터 실물환경 체험학습실에서 이루어진 첫 번째 체험학습으로 원어민교사들도 수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며 학생들을 맞이하였다.

체험학습은‘문화 이해 교육’과‘실물 환경 체험학습’으로 운영되었으며, 문화 이해 교육 시간에는 학생들은 다양한 유형의 퀴즈를 통해 미국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지리, 문화, 역사 등을 익혔다. 실물 환경 체험학습 시간을 통해서는 공항, 병원, 환전소, 백화점, 레스토랑, 식료품점 등 체험 위주의 상황별 역할극을 통해 영어를 직접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제주외국어학습센터는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체험학습실 방역 및 물품 소독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고, 체험학습 당일에도 발열 체크, 손 소독, 거리두기 등 학생들의 안전을 우선에 두고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몰랐던 영어표현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코로나 때문에 가지 못했던 공항체험을 해서 좋았다”, “다음에도 이러한 경험을 또 해보고 싶다”등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제주외국어학습센터는 체험학습 경험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 방법을 모색하고, 방학 기간 중 또는 저녁 시간대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개인별 체험학습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