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리시,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그린뉴딜과 지역의 소셜 미션 달성, 비즈니스 모델 수립 창업 희망자 24명 수료생 배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7:39]

구리시,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그린뉴딜과 지역의 소셜 미션 달성, 비즈니스 모델 수립 창업 희망자 24명 수료생 배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01 [17:39]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구리시는 6월 30일 시청 대강당에서‘2021년 구리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수료식을 갖고 2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심화과정은 지난 5월 진행한 기초과정 수료자를 포함하여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5월 31일 개강했으며, 교육과정은 ▲사회적기업가와 소셜 임팩트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경로 및 사례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론 ▲아이디어 생성 및 조직화 ▲지역사회 필요와 조사 ▲상품개발 및 역량·자원확보 ▲크라우드 펀딩과 자금조달 ▲비즈니스모델 캔버스 이해 및 작성 ▲사업계획서 발표 등으로 구성되어, 멘토의 컨설팅을 통해 팀 단위로 스타트업 중심의 창업 아이템을 구상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심화과정에서는 지역특화 사업으로 그린뉴딜 실천과 사회적문제를 해결하는「2021 구리형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을 개최하여 최우수 1팀에는 창업지원개발비 300만원과 시장 상장, 우수 2팀에게는 각각 250만원과 상장, 장려 1팀에게는 상장을 지급하는 등 창업의 기회를 마련해 주었다.

안승남 시장은 “창업오디션에 참여하신 분들의 열정적인 모습에서 사회적가치 실현과 일자리 창출, 공동 이익과 상호 협력으로 불평등과 환경 등의 사회문제 해결, 그린뉴딜을 실천하시고자 많이 고민하시는 모습이 느껴졌다.”며,“늦은 시간까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모든 과정을 이수하신 수료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준수 좌석 배열과 교육 전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및 자가 문진표 작성 등 철저한 방역 대책에 따라 실시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