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양시 일산서구, 동 복지팀-관내 종합복지관 협력 증진 위한 간담회 개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4:49]

고양시 일산서구, 동 복지팀-관내 종합복지관 협력 증진 위한 간담회 개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01 [14:49]

고양시 일산서구, 동 복지팀-관내 종합복지관 협력 증진 위한 간담회 개최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6월 30일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행정복지센터와 관내 종합복지관 간 복지 협력 증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문촌7,9종합사회복지관, 일산종합사회복지관, 대화노인종합복지관등 관내 4개 복지관 사례관리팀장과 동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담당자 10명, 구청 담당자 2명 등 총 16명이 참석했다.

간담회 1부에서는 동 복지관 간 서비스 연계 활성화를 위한 세부 추진 계획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복지관별 관할 동 3그룹으로 따로 모여 향후 권역회의 정례화, 서비스 의뢰 방법, 복지자원 공유 등을 협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동 직원은 “찾아가는 복지 업무를 처음 맡게 돼 민간 기관 복지서비스 연계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오늘 간담회를 통해 복지관 담당자와 소통하며 다른 동 우수사례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우리 동 복지대상자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산서구는 2021년 시 찾아가는 복지 업무 확대와 관련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복지 서비스 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금번 간담회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더 많은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