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포시, 신향근린공원 새로운 모습 기대

모두의 정원 조성공사 착수!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2:00]

김포시, 신향근린공원 새로운 모습 기대

모두의 정원 조성공사 착수!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01 [12:00]

신향근린공원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김포시 걸포동 신향근린공원 모두의 정원 조성공사가 6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모두의 정원 조성공사는 공공형 마을정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생태체험을 통한 정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비를 지원받아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2021년 경기도 마을정원사업」 공모를 통해 공공형 마을정원 사업대상지로 선정되었으며, 도시공원의 체험활동 분야를 넓히고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암석원, 수국원, 야생화원 등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수목식재 위주로 공간을 구성하고 정원분위기와 어울리는 시설물과 첨경물을 배치하여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향근린공원은 공원 이용률이 높은 걸포중앙공원과 가깝고, 인근에 계양천이 있어 인근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모두의 정원을 통해 공원으로 진입할 수 있는 진입로도 새롭게 조성되어 시민들의 공원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현 공원관리과장은 “최근 신향근린공원 내 사면부 초화 및 고사목 정비 등 관리가 미흡하다는 민원에 대해 수목 관리를 철저히 하여 공원이용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모두의 정원 잔여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시민들에게 만족도 높은 공원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공원 인근에서 발생하는 불법쓰레기 투기 방지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순찰 및 단속을 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