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연천 온골유치원, 놀이로 시작하는 아나바다 아름다운 나눔장

가정과 연계하고 학부모 자원봉사자 교육 공동체와 함께 하는 아나바다 아름다운 나눔장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09:10]

연천 온골유치원, 놀이로 시작하는 아나바다 아름다운 나눔장

가정과 연계하고 학부모 자원봉사자 교육 공동체와 함께 하는 아나바다 아름다운 나눔장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7/01 [09:10]

온골유치원, 놀이로 시작하는 아나바다 아름다운 나눔장 사진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연천 온골유치원은 6월 30일 놀이로 시작하고 새롭게 바라보는 아나바다 아름다운 나눔장을 실시하였다.

가정과 연계하여 가정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을 모으고 학급별로 간판을 만들어 유아가 놀이 속에서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아들은 “물건을 사고 파는 게 재미있었고, 함께 나눔장을 해서 즐거웠다”고 하였다. 학부모 자원봉사자는“사고 파는 시장놀이를 통해 나눔을 느낄 수 있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고 하였다. 교사들은 “코로나19 시대에 안전으로 인해 유아들의 놀이가 제한되지만 가정과 연계하여 실현되는 과정과 아나바다를 실천할 수 있는 경험의 가치가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로 이루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온골유치원(원장 정경영)은 “기후 변화 위기 속에서 우리의 현재와 미래의 삶을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유아 삶인 놀이를 통해 현재를 만나고 세상을 다시 바라보는 소중한 가치를 경험하는 놀이가 확대되어야 하고, 유아가 놀이로 자연과 세상에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습관이 형성되면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로 나아갈 것이다. 또한 학부모 교육공동체의 협력과 지원이 유아들의 놀이를 확장할 수 있고 함께 만드는 놀이 중심의 교육이 될 수 있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