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과천시,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2억원 확보

관문체육공원 테니스장 지붕 설치 공사비 등 특별교부세 12억원 확보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30 [16:56]

과천시,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2억원 확보

관문체육공원 테니스장 지붕 설치 공사비 등 특별교부세 12억원 확보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30 [16:56]

과천시청 전경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과천시는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12억원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관문체육공원 테니스장 지붕 설치 공사비에 7억원, 양재천 및 관문천 자전거 도로 정비에 3억원, 방범 CCTV 확대 설치 사업에 2억원이다.

관문체육공원 테니스장 지붕 설치 공사는 총사업비 23억 9천만원 중 이미 1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한 것에 이어 이번에 7억원의 특별교부세를 추가 확보한 것으로, 실외 테니스장 지붕 설치 완료 시 날씨와 관계없이 연중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양재천 및 관문천 자전거 도로 정비 공사는 양재천 자전거 도로에 기존 3미터의 폭을 4.5미터로 확장 설치하고, 관문천 자전거 도로에 미끄럼 방지 포장재로 전면 교체 정비하여 향후 자전거와 보행자의 충돌을 예방하고 우기 시 낙상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아울러 방범 CCTV 확대 설치를 위한 2억원으로는 관내 CCTV를 추가 설치하여 범죄 예방을 도모할 계획이다.

과천시는 “이번 특별교부세 12억원 확보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현안사업에 대하여 시비를 대신하여 추진할 수 있게 되었으며, 향후에도 적극적으로 이전재원을 확보하여 시의 재정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