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성군, 관내 청소년을 위한 진로토크 콘서트 개최

aa | 기사입력 2021/10/07 [09:38]

의성군, 관내 청소년을 위한 진로토크 콘서트 개최

aa | 입력 : 2021/10/07 [09:38]

의성군, 관내 청소년을 위한 진로토크 콘서트 개최


[우리집신문=aa] 의성군은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폭 넓은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월 6일 의성고를 시작으로 삼성중, 의성중, 안계중학교에서‘2021년 청소년 공감 진로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콘서트 형식으로 열린 진로탐색체험학교는 의성군과 의성교육지원청, 의성미래교육지원센터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의성미래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Z세대의 성향과 개성을 존중해 스마트 폰을 활용하는 등 학생들에게 친숙한 형태로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자신의 미래와 진로 설계 등으로 고민이 많은 학생들을 위한 진로코칭 프로그램, 정보전달의 진로교육에서 벗어난 상상력 디자이너 강연, 실시간 퀴즈쇼, 아티스트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이 휴대폰을 이용하여 진행자에게 익명으로 질문하는 등 한층 더 진솔하게 소통할 수 있는 쌍방향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연사특강을 진행한 상상력 디자이너 이원준 강사는‘해볼 수 없는 상상을 통해 해 본 적 없는 일상을 바꾸다’라는 제목으로 그동안 본인만의 상상을 현실에서 이루기 위해 해왔던 도전과 실천 경험담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와 적성을 찾고 이 사회의 참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교육지구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