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중랑, 코로나 확~찐자 가벼워집시다! 30일까지 비만예방 이벤트

aa | 기사입력 2021/10/07 [06:49]

중랑, 코로나 확~찐자 가벼워집시다! 30일까지 비만예방 이벤트

aa | 입력 : 2021/10/07 [06:49]

비만예방의 날 기념 중랑구 제1회 건강체중 만들기 이벤트


[우리집신문=aa] 중랑구가 10월 11일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건강체중 만들기 이벤트 ‘중랑, 가벼워집시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비만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들이 신체활동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먼저 주요 지하철역과 봉화산, 중랑천 장미길 등에서 ‘건강체중 홍보캠페인’을 진행한다. 주민 걷기전문가 ‘걷기리더’와 학부모지원단 약 10명이 참여해 걷기운동 실천과 비만예방에 대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비대면 십만보 걷기 대회’는 ‘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3주간 매일 5천보 이상 꾸준히 걸어 십만보를 달성하면 된다. 목표를 달성한 선착순 2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건강요리 인증샷 공모전’과 ‘건강체중 4행시 짓기’는 워크온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칼로리는 낮고 영양소는 풍부한 요리를 만들어 인증샷을 올리면 영양사의 평가와 좋아요 개수를 반영해 심사한다. 4행시는 다이어트, 건강밥상, 비만탈출, 신체활동 중 1가지를 선택해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선착순 2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며, 우수상 20명에게는 폼롤러, 마사지볼, 요가링 등으로 구성된 홈트세트를 준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코로나로 무거운 몸과 마음 모두 가벼워지시길 바란다”며, “방역수칙과 건강 모두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구민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