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청도군, 다 쓴 폐건전지 대량 분리수거, 환경오염방지 실천 앞장!

함께해요! 폐건전지 모아모아!

김지민 | 기사입력 2021/09/28 [11:50]

청도군, 다 쓴 폐건전지 대량 분리수거, 환경오염방지 실천 앞장!

함께해요! 폐건전지 모아모아!

김지민 | 입력 : 2021/09/28 [11:50]


[우리집신문=김지민] 청도군은 지난 24일 새마을회관에서 2021 새마을 환경 살리기(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에서 수거한 폐건전지 전달식을 가졌다.

청도군이 주최하고 청도군새마을회가 주관한 ‘2021 새마을 환경살리기 행사’에서 수거된 폐건전지 약 600kg로, 이날 새마을회는 청도군 환경과에 폐건전지를 전달하여 깨끗한 환경조성의 일익을 담당했다.

군은 폐건전지의 환경오염 심각성을 알리고 자원순환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10일에 개최된 새마을 환경살리기 행사 시, 폐건전지 품목을 추가하여 수거토록 각 읍·면에 전달했었다.

정해용 청도군새마을회장은 “한 해에 팔린 건전지 중 단 2%만이 분리 수거되고, 나머지 버려지는 폐건전지는 심각한 환경오염의 주범이니 꼭 재활용이 되도록 부탁드리며, 폐건전지 수거에 적극 협조해주신 각 마을지도자 및 이장님 등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환경살리기 운동은 우리 청도군이 꾸준히 나아가야 할 방향이다”며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는 청정 청도 환경을 가꾸기 위해 폐건전지 재활용을 비롯한 자원순환업무에 박차를 가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전달된 폐건전지는 청도군 환경관리센터에 보관하였다가 재활용품으로 반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