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多)재다능 프로그램 진행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9 [11:15]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多)재다능 프로그램 진행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9 [11:15]

광주시청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2일부터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가 참여하는 ‘다(多)재다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다(多)재다능’ 프로그램은 한국전력공사 동부전력지사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총 8회기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긍정적 관계형성 및 폭넓은 직업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회기 참여자들은 부모-자녀 관계향상 프로그램인 ‘우리가족 표현하기’ 활동을 통해 현재의 우리 가족의 모습과 원하는 모습을 이미지화 하고 다양한 감정 이야기를 긍정적 감정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소금, 젤리, 초콜렛을 이용해 미술 작품을 만들어 나와 가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며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앞으로는 집에서도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와 관련 오영희 센터장은 “다(多)재다능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가 긍정적인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진로선택과 성장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