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성군 금성카리타스요양원 추석맞이 힐링나들이

옛 추억 찾아 동네 한바퀴

김지민 | 기사입력 2021/09/23 [11:55]

의성군 금성카리타스요양원 추석맞이 힐링나들이

옛 추억 찾아 동네 한바퀴

김지민 | 입력 : 2021/09/23 [11:55]


[우리집신문=김지민] 금성카리타스요양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박, 외출이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8일부터 주 2회에 걸쳐 5일간 ‘추석맞이 힐링 나들이’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생활하셨던 정다운 집, 동네, 골목, 시장 등을 방문하며 명절 분위기를 만끽하고 옛 추억을 되새겨 일상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되었으며,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활용해 차량 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발열 체크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차를 타고 예전에 살던 집과 동네, 학교를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매우 행복하고 마치 오래된 옛 친구를 만난 기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 실시 결과 어르신들이 요양원 생활에 한결 생기가 넘치고 밝아진 모습을 보이시는 등 긍정적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거동이 불편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이 힘든 어르신들은 로드뷰를 활용하여 사시던 집과 동네,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며 추억을 나누어 모두가 함께 즐기는 명절이 되도록 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추석맞이 동네 한바퀴 힐링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외부와 소통하며 긍정적 자극을 받으셨기를 바란다”며“어르신들이 가족과 친지와의 사회관계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