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멀리가지 않아도 즐거운, 부천 관광”

부천시, 2021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서 관광 홍보 나서다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8 [16:49]

“멀리가지 않아도 즐거운, 부천 관광”

부천시, 2021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서 관광 홍보 나서다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8 [16:49]

부천홍보관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부천시는 6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하여 4가지 테마 기획 관광콘텐츠로 부천홍보관을 운영해‘최우수 기획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는 40개국, 300여 기관 등 400개 부스가 참여하여 B2B 트래블마트, 사업설명회, 여행토크쇼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부천시는 ‘멀리 가지 않아도 즐거운 부천’을 주제로 각 부서와 기관의 협조를 얻어 4일간 4가지 주제로 신규관광자원과 문화행사를 알리는 데 집중했다.

이에 ▲첫째 날 ‘문화둘레길데이’지도 퍼즐 이벤트 ▲둘째 날 ‘핸썹이와 B퀴즈’, ‘부천 디아스포라 문학상’과 관련하여 유튜브에 실시간 홍보 ▲셋째 날 ‘부천 뮤지엄데이’를 주제로 부천문화재단이 부천박물관 SNS이벤트를 실시 ▲마지막 날에는‘하트비트 부천’관광브랜드를 알리고자 퀴즈, 룰렛, 가위바위보 게임을 이용한 행사를 진행하며 인지도 제고에 힘썼다.

또한 박람회 참가 관광전문가, 박람회디자인 전문가, 인플루언서 등으로부터 “부천홍보부스 디자인은 부천의 축제, 감성여행, 핫플레이스, 문화둘레길 등을 반영하며 도시의 관광자원을 조화롭게 잘 구성했다. 독특한 콘텐츠들이 많아 꼭 가보고 싶다”는 소감을 듣는 등 부천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잘 표현하였다는 호평을 얻었다.

오시명 축제관광과장은“하반기에 우리 시에서 열릴 예정인 영화, 만화, 애니, 비보이 등 국제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부천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시에서 즐길 수 있는 일상 관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여행심리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