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021 상반기 관장 간담회 진행

청소년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주인이 되는 행복한 시설 운영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8 [11:52]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021 상반기 관장 간담회 진행

청소년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주인이 되는 행복한 시설 운영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8 [11:52]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상반기 관장 간담회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6일 청소년수련시설의 이용자인 청소년들이 운영에 관한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2021 상반기 관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관장 간담회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별’ 청소년들이 줌(zoom)으로 참여하며,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의 평가를 기획하고 운영하며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 및 활동 활성화를 위해 참여했다.

2021 상반기 관장 간담회는 ▲2020 하반기 관장 간담회 의견 반영사항 ▲2021 프로그램 모니터링 결과 ▲2021 상반기 관장 간담회 제안사항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통해 코로나19에도 청소년의 다양한 시각을 담은 의견을 같이 공유할 수 있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박승범(한국복지대 2) 부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상반기에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의 시설 운영에 다양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항상 청소년들을 위해 관심을 갖고 청소년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생각해주시는 관장님과 선생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상반기 관장 간담회에도 기관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의견을 제안하며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해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에도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청소년 문화가 계속해서 발전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소중하게 받아들여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이 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