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주시, '양주시 사회적경제가 한눈에'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8 [10:20]

양주시, '양주시 사회적경제가 한눈에'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8 [10:20]

양주시, ‘양주시 사회적경제가 한눈에’… 사회적경제 홍보관 운영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양주시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시청 3층 감동갤러리에 사회적경제 홍보관을 설치·운영한다.

‘호혜(互惠), 서로 특별한 혜택을 주고받는 일’이라는 부제로 운영하는 이번 홍보관은 사회적경제 이해 증진, 공공기관 우선 구매 인식 제고,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제품 홍보를 통한 판로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했다.

홍보관에는 ‘사회적 가치’, ‘공유경제’, ‘착한소비’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역사를 비롯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 현황과 사회공헌활동 등을 소개하는 전시와 함께 관내 기업 대표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전시 참여 업체는 점심시간(11시 30분 ~ 13시 30분)을 활용해 홍보관에 마련된 제품과 기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소개와 그간의 활동 모습을 하나의 작품 전시회로 구성한 홍보관 운영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와 친근감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 제고와 인프라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오는 7월 24일과 8월 28일 양일간 사회적경제 판로개척을 위한 나눔장터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