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예천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안전 점검 나서

진금하 | 기사입력 2021/09/15 [06:14]

예천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안전 점검 나서

진금하 | 입력 : 2021/09/15 [06:14]

예천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안전 점검 나서


[우리집신문=진금하] 예천군은 1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상설시장, 중앙시장) 안전점검을 했다.

군청, 소방서, 가스안전공사 등 분야별 전문가로 합동 점검팀을 구성해 누전‧가스차단기, 경보기 작동 상태, 소화기구‧감지기 설치 여부에 대한 점검 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안전 조치하고 상가 내부 위험 요소에 대해서는 점포주가 개별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점포별 자율점검으로 평상시에도 안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안전모니터봉사단, 상설‧중앙시장 번영회 등이 함께 캠페인에 참여해 자율 점검표를 배부했으며 이후에는 점포별로 자율 안전검검 결과를 게시하도록 하고 이용객들이 더 안전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이날 합동 안전점검 참여자들은 ‘국가안전대진단! 안전점검을 생활화합시다’라는 어깨띠를 두르고 자율 안전점검에 군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용도가 높은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과 상인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므로 이번 점검으로 안심하고 추석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준수에도 신경 써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