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진접읍 에코패밀리, 에코플로깅 활동 실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5 [16:19]

진접읍 에코패밀리, 에코플로깅 활동 실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5 [16:19]

에코플로깅 활동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과 함께 ‘쓰레기도 줍고, 조깅도 하는’ 에코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6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에코패밀리가 관리하는 에코로드 3개소를 중심으로 단독 주택과 상가가 밀집된 지역 및 금곡리 금곡천, 부평리 오두교 주변에서 곳곳에 쌓여 있는 쓰레기를 줍고 정리하며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김대식 진접읍 이장협의회장은 “쓰레기를 올바르게 버리는 것이 환경을 살리는 시작점”이라며 “일상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분리수거 바르게 하기’ 등 작은 것부터 실천에 옮겨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에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에코플로깅 활동을 활성화해 주민들 스스로 주변 환경에 관심을 갖고 우리 마을을 깨끗하게 관리한다면 무단 투기도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굳은 의지를 다졌다.

한편, 진접읍 에코패밀리는 4인 1조를 구성해 지난 5월부터 매주 ‘무단 투기 싹쓰리 챌린지’의 일환으로 우리동네 에코로드 관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매끝금)은 에코플로깅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