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상남도,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온·오프라인 병행엑스포 새로운 지평을 열다!

누리집부터 유튜브 등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온라인 홍보가 성공 요인

aa | 기사입력 2021/10/06 [12:35]

경상남도,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온·오프라인 병행엑스포 새로운 지평을 열다!

누리집부터 유튜브 등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온라인 홍보가 성공 요인

aa | 입력 : 2021/10/06 [12:35]

온·오프라인 병행 콘텐츠 운영


[우리집신문=aa] 경상남도는 지난달 10일 개막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병행 콘텐츠 운영으로 각 지자체에 새로운 롤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엑스포에 대한 방문객들의 관심이 높은 배경에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온라인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누리집, 유튜브, 누리소통망(SNS) 등을 통해 사전부터 꾸준하게 엑스포를 홍보한 결과이다.

지난 10일 개막일 이후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공식 누리집 방문 누적 관람객 수는 3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엑스포 공식 누리집은 온라인 방문객들이 조금 더 쉽게 엑스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관, 온라인 특별판매 기획전, 온라인 학술회의,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이외에도 전시관 사전 예약, 오늘의 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온라인 엑스포의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관람객들에게 주요 전시관을 360˚ VR 방식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전시관은 방문객들의 누리집 방문을 이끌어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총 42회 진행된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는 엑스포 내 입점한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며 회당 평균 9천 조회수를 기록했다.

판매 현장까지 라이브 영상에 담아낸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방송은 판매는 물론이고 엑스포 홍보까지 일거양득으로 온라인 방문객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공식 유튜브 채널 ‘산삼TV’ 구독자 수는 15,200명으로 영상 조회수의 총합은 80만 회에 육박하고 있으며, 엑스포 인기 장소(핫스팟)를 담아낸 홍보영상 이외에도 함양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밸런스 게임’, 산삼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주작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산삼TV’ 채널에 올리며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정부 기관 행사를 위해 개설된 유튜브 구독자 수가 10,000명이 넘고 조회수가 100만 회에 육박하는 경우는 손꼽히는 정도로 보기 드문 경우이다. 엑스포 행사 개막 전부터 홍보를 펼쳐온 가운데 그중 가장 빠르게 국민과 소통하는 방법이 바로 온라인 홍보였다.

매일 엑스포의 새로운 소식과 매번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누리 소통망(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을 통해 이어온 온라인 홍보는 현재 소통하는 누리꾼 수가 전체 10,000명에 달하고 있다.

그 중 인스타그램은 5,600명이 넘는 누리꾼들과 엑스포 현장 소식 및 방문 후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지난 한 달은 24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엑스포 관련 누리 소통망(SNS) 콘텐츠를 조회한 것으로 기록됐다.

지속된 코로나 상황에 대응하여 진행된 다양한 온라인 홍보는 누리꾼들에게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엑스포 공식 누리집은 개장 20여일만에 누적 관람객 수 30만 명을 훌쩍 넘어선 결과를 가져왔다.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이라는 주제로 10일까지 31일간 국제행사로 펼쳐지고 있다. 엑스포 주요 행사 및 공연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