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21년 제1회 김포시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5 [15:12]

2021년 제1회 김포시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5 [15:12]

2021년 제1회 김포시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 장응빈)는 2021년 6월 24일 고촌정수장 회의실에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2021년 제1회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평가위원은 시의원, 상수도전문가 및 각계단체 대표, 김포시민, 관계공무원 등 총 11명으로 구성되어 김포시 수도행정 전반에 관한 정책 자문 역할과 공급과정에 대한 개선방안 등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수돗물의 정기적 검사 결과 공표와 더불어 고촌 정수장 확장공사, 통진배수지 확장 및 상수관로 설치사업 등 지난해 주요 업무실적 보고 및 김포시 수질관리 및 수도시설의 운영에 관련된 자문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회의 후 위원들은 정수장 주변환경 위생상태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여과지동 내 활성탄을 샘플링하여 실험실에서 유충 및 알 등이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하고, 공정별 거름망 상시 모니터링 장치를 통해 수돗물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상하수도사업소 장응빈 소장은 “김포시민을 대표해서 수돗물평가위원들이 정수장 위생관리 사항을 직접 점검하며 고촌정수장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되고 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수돗물평가위원회에서 자문된 사항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