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택시, “푸른 하늘 맑은 평택”을 위한 시민생활 속의 아파트 조경특화를 만들어 갑니다.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5 [11:30]

평택시, “푸른 하늘 맑은 평택”을 위한 시민생활 속의 아파트 조경특화를 만들어 갑니다.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5 [11:30]

평택시 푸른 하늘 맑은 평택을 위한 시민생활 속의 아파트 조경특화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평택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평택시 공동주택(아파트) 우수조경을 평가・선정할 계획이다.

21년도 아파트 우수조경 선정 특색으로는 지난해의 조성부문만의 평가에서 2개 분야(관리부문과 조성부문)로 확대 평가・선정하며, 아파트 조경 가이드라인 활용방안(환경, 경관, 안전, 공동체, 편의 등) 및 시민생활 속의 정원문화 활성화에 중점목표를 두고 추진하게 된다.

응모대상은 21년 6월까지 사용검사일이 완료된 150세대 이상의 225단지를 대상으로 1차 심사(서류, 정량)와 2차 심사(현장, 정성)로 조경면적, 주제형 공간, 수목식재, 식물관리, 시설물관리, 경관성, 안전성, 청결성 등의 평가를 통해 부문별 3개 단지(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씩 6개의 아파트단지를 선정해 시장표창과 우수정원을 인증하는 현판(동판) 및 전시용 사진 5점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응모신청은 6월 25일부터 7월 16일까지 우편, 전자메일 또는 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심사결과 각 부문 5개소에 대해서 2차 심사인 평택시 도시숲 등 조성・관리 심의위원회의 현장평가를 거쳐 오는 9월까지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심의위원회의 2차 현장평가는 심미적 가치와 조성상태, 지역 및 주변 환경과의 조화, 조경 투입비 및 수목식재 관리사항, 입주민의 참여와 관심도, 청결성, 안전성, 편의성 등에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며, 우수조경으로 선정된 조경은 향후 공동주택 조경 가이드라인 활용 방안이 되도록 홍보 해 나갈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도시숲 만들기, 시민정원 가꾸기 사업등과 연계되는 사업일환으로 푸른 하늘 맑은 평택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우수조경을 발굴해 민간주택건설사업 활용계획과 평택시의 도시공원에 접목시켜 나가면서 시민이 참여하는 아름답고 품격있는 아파트 조경문화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