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윤경희 청송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자유민주주의 수호, 군민행복 및 복리증진에 헌신한 공로 인정

김성연 | 기사입력 2021/09/07 [12:09]

윤경희 청송군수,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 수상

자유민주주의 수호, 군민행복 및 복리증진에 헌신한 공로 인정

김성연 | 입력 : 2021/09/07 [12:09]


[우리집신문=김성연] 윤경희 청송군수가 9월 7일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군민행복 및 복리증진에 헌신한 공로로 세계자유민주연맹(World League Freedom Democracy)에서 수여하는 포상인 '자유장'을 수상했다.

대만에 총본부를 둔 세계자유민주연맹은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해 144개국이 가입해 있는 국제민간기구로서 1967년에 창설되었으며, 2001년부터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한 사회 저명인사를 발굴해 ‘자유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청송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수상식(전수식)에서는 야오잉치 세계자유민주연맹 총재를 대신해 이우경 한국자유총연맹 경북도회장이 ‘자유장’을 전달했다.

윤 군수는 민선 7기 청송군수로 취임한 이래 청소년민주시민교육, 어머니포순이봉사활동, 동네행복지킴이, 청소년 안보전적지 체험행사, 자유수호희생자합동위령제 등 자유총연맹 활동을 적극 지원해 왔으며, 특히 소통과 화합의 민주적 리더십으로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을 추진하는 등 군민행복과 복리증진을 위해서도 힘써 온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세계자유민주연맹 자유장을 수상한 것은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더욱 힘쓰라는 의미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보의식과 지역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청송군지회 권오영 회장은 “세계자유민주연맹에서 주는 자유장을 우리 군의 윤경희 군수님께서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자유수호 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자유장을 전수한 이우경 회장은 매년 국경일에 범도민 「나라사랑, 경북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훈훈한 미담사례가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