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세종시 최교진 교육감, 안전체험교육원 사전검검

정상운영 준비사항, 체험시설 안전성 등 꼼꼼히 살펴

aa | 기사입력 2021/10/06 [10:10]

세종시 최교진 교육감, 안전체험교육원 사전검검

정상운영 준비사항, 체험시설 안전성 등 꼼꼼히 살펴

aa | 입력 : 2021/10/06 [10:10]

세종시교육청 전경


[우리집신문=aa]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6일 오전 최교진 교육감이 세종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을 찾아 운영 준비사항 및 체험시설 안전성 등에 대해 사전 점검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강승연 안전체험교육원장으로부터 개원 준비 현황과 운영 방향 등을 보고받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화재대피, 지진, 풍수해체험관 등을 체험하면서 프로그램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세종소방본부에서 파견되어 근무중인 소방공무원들에게 완강기 사용 요령 등에 대해 물어보며 “교육청과 소방본부의 협업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안전교육이 제공되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안전체험교육원은 세종시에 최초로 설립되는 종합형 안전체험시설로 학생들이 각종 사고 및 재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진체험, 항공·선박 안전체험, 화재대피,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대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오는 11월부터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3월 정상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강승연 원장은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모든 기반은 안전에서 시작하며,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