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연천 온골유치원, 연천의 온(溫) 마을이 유아를 함께 키우다!

연천 혁신교육지구 운영으로 지역교육청 및 군청의 지원을 받아 놀이 중심 확대

aa | 기사입력 2021/10/06 [09:59]

연천 온골유치원, 연천의 온(溫) 마을이 유아를 함께 키우다!

연천 혁신교육지구 운영으로 지역교육청 및 군청의 지원을 받아 놀이 중심 확대

aa | 입력 : 2021/10/06 [09:59]

천 온골유치원, 연천 온 마을이 유아를 키우다


[우리집신문=aa] 연천 온골유치원은 온골 문화 예술 주간을 운영하여 연천교육지원청의 혁신 교육 ‘빛깔있는 교육과정’ 지원을 받아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오빛 나래와 함께 하는 ‘다섯 빛깔 이야기’ 국악 공연(2021. 9. 30.)과 연천군청‘다문화 어울림 교육 및 놀이 중심 교육 및 문화 예술’ 지원을 받아 ‘마음이 자라고 꿈이 커가는 전시(2021. 10. 4.)’온골 문화 예술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온골 문화 예술 주간은 연천 혁신 교육 지구 운영으로 연천군청과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유치원을 지원하여 배움터를 강화하였다. 이는 혁신 교육의 시작을 유치원부터 확장하여 초중고 혁신 교육의 연계성과 보편성을 실현하였다.

온골유치원(원장 정경영)은 “좋은 사람들의 평화의 도시 연천은 마을이 따뜻한 마음으로 유아들의 교육을 함께 실현하고 있다.

이는 연천의 온(溫) 마을이 유아를 키우는 것이다. 이런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혁신 교육에서 자란 유아들은 마을 속에서 행복한 배움을 경험하고 즐거움을 나누면서 연천 미래교육을 삶과 앎에 담아 평화로운 미래를 구현할 것이다. 이를 위해 공립 단설 온골 유치원은 공공성을 목적으로 유아의 고유한 역량이 발현될 수 있도록 3H 온골의 자람 교육을 마을과 함께 실현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