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정부시, 시청 앞 미니정원 기념식수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4 [11:15]

의정부시, 시청 앞 미니정원 기념식수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4 [11:15]

의정부시, 시청 앞 미니정원 기념식수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의정부시는 6월 23일 The G&B City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원하고 시청 앞 미니정원 ‘소담길’조성을 기념하기 위해 시장, 부시장, 국·소장, 소속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수(植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G&B 프로젝트 3개년(2019년~2021년)을 마무리하는 해로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내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힐링할 수 있는 웃고 즐기면서 이야기하는 시청 앞 미니정원‘소담길’을 널리 알리는 데 의미가 있다.

코로나19 이전 시청 앞 잔디광장은 어린이, 청년, 어르신 등 모두 다 함께 어울려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축제 메카의 거리로 G&B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11월부터 기반정리, 화단 경계석과 통석 벤치 설치, 홍가시나무, 공조팝 등 교·관목을 식재하고 2020년 본격적으로 사계절 꽃과 나무가 피고 지는 특색있는 미니정원을 제1·2구간으로 나누어 조성했다.

특히, 올해는 시민과 방문객에게 현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는 G&B 상징물인 안내판을 설치하고 옛 추억과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산감나무를 식재하여 ‘소담길’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 의정부시를 대표하는 도심 속 힐링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 행사를 계기로 더 푸르고 아름다운 G&B 프로젝트는 끝(last)이 아니라 곧 시작(start)이라는 마음 자세로 향기로운 꽃과 울창한 나무로 둘러싸인 친환경 녹색도시 의정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매 순간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더 푸르고 아름다운 의정부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찾고 알리는‘The G&B 의정부! 인증샷 챌린지’를 실시하는 등 G&B 사업으로 새롭게 변모한 시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다각적인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