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남성가구를 위한 '그대의 밥상' 진행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4 [11:02]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남성가구를 위한 '그대의 밥상' 진행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4 [11:02]

독거남성가구를 위한 '그대의 밥상'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협의체 내 요리조리봉사대원과 관내 독거남성가구 3인이 참여한 우리 함께 만들어요 ‘그대의 밥상’을 진행했다.

우리 함께 만들어요 ‘그대의 밥상’은 다른 지역보다 중장년 남성 1인 가구 인구 비율이 높은 행궁동 특화사업으로 취약계층 중장년 남성 가구의 식생활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남성 가구에 필요한 음식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직접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키워 식생활 자립을 지원한다.

지난 23일에 진행된 ‘그대의 밥상’은 행궁동 어울림센터 공유부엌에서 요리조리봉사대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대상자들에게 간단하게 음식 궁합 등을 알려주는 음식 재료의 이해 이론수업과 더불어 맥적, 멸치볶음을 직접 만들어 보며 궁중 상추쌈 시식 등을 진행하였다.

‘그대의 밥상’에 참여한 이 모 씨는 “혼자 식생활을 해결하는 것이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앞으로도 참여하여 실력을 키우고 싶다”라고 전했다.

요리조리봉사대원은 “생각보다 수업에 잘 따라오셔서 별 탈 없이 진행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코로나19가 완화되면 더 많은 분을 모시고 진행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중장년 남성 1인 가구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분기별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