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평군, 제30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동부권역 예선 성료!

비대면 연극제로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4 [10:55]

양평군, 제30회 경기도 청소년연극제 동부권역 예선 성료!

비대면 연극제로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4 [10:55]

청소년연극제 공연 모습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양평군이 주최하고 한국연극협회 양평군지부가 주관한 제30회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 동부권역 대회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총 4일 간 코로나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연극제로 진행됐다.

이번 경연은 사회적 거리두리기와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언택트 시대에 청소년들이 그 동안 준비해 온 실력을 마음껏 뽑낼 수 있도록 준비됐다. 참가 연극팀이 동일 장소에 모이는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연극제 담당 촬영팀이 참가팀이 평소 연습하는 공간을 찾아 공연 실황을 녹화하고, 촬영된 공연실황으로 예선전 심사를 진행했다.

양평군을 포함한 가평군, 광주시, 하남시, 용인시, 이천시 등 동부권 6개 시·군의 고등학교 연극부 1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이 진행됐다.

양평고등학교를 포함한 5개 고등학교 연극부가 수상해 경기도 본선대회 진출권을 따냈으며, 수상팀은 오는 7월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남양주시 다산아트홀에서 경기도 서·남·북부권역 진출팀들 총 20개팀과 전국청소년연극제를 출전을 위한 경쟁을 펼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언택트 시대에 코로나 상황으로 위축되기보다 청소년들이 무대에서 자신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역동적인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청소년 연극제가 청소년들에게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청소년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