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익산시,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립 작은도서관 활성화 도모, 지역주민 독서문화 욕구 충족 기대

aa | 기사입력 2021/10/06 [10:15]

익산시,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사립 작은도서관 활성화 도모, 지역주민 독서문화 욕구 충족 기대

aa | 입력 : 2021/10/06 [10:15]

익산시청


[우리집신문=aa] 익산시가 사립 작은도서관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욕구를 충족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시는 독서문화 인프라 구축이 열악한 사립 작은도서관에 전문 강사를 파견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사립 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지역주민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 프로그램을 신청받아 7곳이 선정됐다.

7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프로그램에 적합한 전문 강사가 파견돼 사립 작은도서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선향 작은도서관 '인생 캘리' ▲어양센트럴파크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이편한 작은도서관 '꼼지락 우리역사' ▲오투모아 작은도서관 '아동심리미술' ▲익산더샵아파트사립작은도서관 '마크라메' ▲지혜를 일구는 작은도서관 '아름다운 악기 우클렐레' ▲갈릴리 작은도서관 '기타와 함께 노래를' 등이다.

정헌율 시장은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연계한 이번 사업을 계기로 사립작은도서관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도서관 간 협력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추진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시민들이 더 나은 도서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