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주군농촌지도자회 지역리더 역량강화 교육 가져 !!

읍․면 임원 26명 스마트팜 교육 및 희망경제 살리기 동참

김지민 | 기사입력 2021/09/03 [12:12]

성주군농촌지도자회 지역리더 역량강화 교육 가져 !!

읍․면 임원 26명 스마트팜 교육 및 희망경제 살리기 동참

김지민 | 입력 : 2021/09/03 [12:12]


[우리집신문=김지민] 성주군은 한국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가 9월 2일 서부농협 회의실과 성주 아라월드에서 지역리더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지도자 전문교육을 통한 지역농업의 리더로서 과학영농의 선도실천과 맞춤형 희망경제 살리기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읍·면 임원이 참여하여 변화와 혁신을 주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시설원예연구소」 전문 강사님의 '스마트팜 환경제어와 작물생육 관리교육'으로 스마트팜의 이해를 높였으며, 성주호 아라월드 보트체험으로 코로나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실천하고 행동하는 지도자상을 보여 주었다.

성주군수 이병환은 "코로나 19로 인한 교육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회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며 농촌지도자회의 저력으로 어려움을 이겨내고 내년에는 666시대(예산 6천억, 참외조수입 6천억, 인구 6만명)를 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국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는 1947년 우애, 봉사, 창조의 정신을 토대로 농촌문화 창달의 선도적 역할을 하며, 농민 권익보호와 농촌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으며, 현재 532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자는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