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교육 실시

장애아 보육 내실화를 위한 초석 마련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3 [11:25]

남양주시,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교육 실시

장애아 보육 내실화를 위한 초석 마련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3 [11:25]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교육 실시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3기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교육의 일환으로 대면 교육 과정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첫 번째 수업에 참여한 전문성 강화 과정의 교육생 13명을 비롯해 지난 3월 개강 모임을 갖고 온라인 수업을 진행해 온 신규 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 20명이 참석했다.

첫 대면 교육은 사업 담당자의 교육 사업 운영 취지에 대한 설명 및 장애아 보육과 관련된 보육 사업 안내, 사업을 위탁 운영하는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장 최윤희 교수(특수교육전공)의 ‘영유아 발달의 이해’ 특강으로 진행됐다.

신규 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은 “온라인으로만 수업하다가 직접 강의를 들으니 더 쉽게 이해가 되고 집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며 대면 교육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특별한 요구가 있는 영유아를 위한 보육 내실화를 위해 이번 교육이 보육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고에 변화를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교육은 신규 인력 양성 과정과 전문성 강화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신규 인력 양성 과정과 전문성 강화 과정은 각 과정당 9주간(30시간)의 대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전문성 교육은 장애아 통합 보육의 이해와 영유아 교육 진단 및 개별화 교육 계획 수립, 장애아 통합 보육 운영 어린이집 방문 등의 교육을 통해 장애아 통합 보육 활성화 및 내실화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