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동시, 국제교류 아카데미 온라인 강연 개최

부산일본국총영사관 관계자 초청

aa | 기사입력 2021/10/06 [08:11]

안동시, 국제교류 아카데미 온라인 강연 개최

부산일본국총영사관 관계자 초청

aa | 입력 : 2021/10/06 [08:11]

안동시, 국제교류 아카데미 온라인 강연 개최


[우리집신문=aa] 안동시는 지난 9월 30일,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在釜山日本国総領事館)과 함께 안동중앙고등학교에서 국제교류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국제교류아카데미”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급감한 국제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한외국공관의 협력으로 교류도시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국제적인 감각과 역량을 키워 세계화시대에 걸맞은 인재로서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강연은 올해 5월 일본 기후현 다카야마니시고등학교와 온라인 교류를 시작한 안동중앙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와 일본국총영사관을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었으며, 강연자는 일본국총영사관 소속 토미타 리사(富田理紗) 전문조사원이 초청되어 실시했다.

토미타 씨는 일본의 대학에서 한국어를 전공했으며, 서울대학교 유학 경험이 있는 한국 전문가로, 강연내용은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관심을 보였던 일본의 설과 추석을 비롯한 생활 속 한·일 간 문화 차이를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소개했으며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러한 국제교류프로그램이 관내 청소년들이 시야를 넓히고 국제적인 안목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세계를 무대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