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양시청소년재단, 평화통일 현장체험 실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3 [08:44]

고양시청소년재단, 평화통일 현장체험 실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3 [08:44]

고양시청소년재단, 평화통일 현장체험 실시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연계한 평화통일 현장체험을 지난 6월 1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화통일 현장체험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의 평화통일 인식을 높이고 연합 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추진됐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현장 체험활동이 줄어든 것을 보완하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연계 진행한 평화통일 현장체험은 보드게임을 활용한 평화통일 교육과 파주 일대 평화시설인 망배단, 임진각, 임진각 평화곤돌라 등 다양한 활동들로 이뤄져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 제공과 함께 통일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평화통일 현장체험에 참가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역사를 직접 보고 체험하니 재밌었고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며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박윤희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미래 통일한국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평화통일 교육을 활성화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