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성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현장방문 간담회 개최

최혜정 | 기사입력 2021/08/30 [11:05]

의성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현장방문 간담회 개최

최혜정 | 입력 : 2021/08/30 [11:05]


[우리집신문=최혜정] 의성군은 지난 18일과 25일 의성군 신활력플러스추진단과 함께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주체인 활동조직(액션그룹)들과의 소통을 위한 현장 방문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현장방문 간담회는 현재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하나로 주민공모사업을 수행중인 8개의 활동조직(액션그룹)들의 사업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를 통해 활동현장에서 격의 없이 소통하며 조직(액션그룹)들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였고, 하나하나 해결방안도 모색했다.

한편, 의성군 신활력플러스사업은 공유경제를 통한 지역활성화를 목표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21년까지 총사업비 70억원 규모로 공유커뮤니티공간, 공유가공공장, 공유마켓조성 등 다양한 시설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설을 뒷받침하기 위한 공유경제 아카데미, 주민공모사업, 유통·판매 활성화사업, 홍보·마케팅, ICT플랫폼 사업도 함께 추진 중이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활동조직(액션그룹)은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지역에 거주하는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시너지 효과를 내고 농촌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형성되었으며, 현재 가공분야, 유통분야, 체험관광분야, 인적자원활용 분야 등에서 8개의 조직이 활동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활동조직(액션그룹)들이 공동의 목표에 도달하고 수익창출을 위한 비즈니스모델을 완성시켜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해주기를 바란다”며“향후 판로개척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에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