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 장호원읍 마을복지계획추진단 1차 회의 개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5:20]

이천시, 장호원읍 마을복지계획추진단 1차 회의 개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1 [15:20]

장호원읍 마을복지계획추진단 회의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이천시 장호원읍 맞춤형복지팀은 2021년 이천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에 따라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있다. 마을복지계획이란 읍면동에서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소규모 의제를 만들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로 장호원읍 맞춤형복지팀은 마을복지추진단 정재창 단장 외 14명의 위원을 구성하여, 2021년 6월 18일에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제1차 장호원읍 마을복지계획추진단 회의를 열었다.

이 날 회의는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석 사무장이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읍면동 기초교육 강의를 하고, 이후 15인의 위원들이 아동·청소년,청년,중장년,노인 등의 주제로 팀을 나누어서 세대별 마을의 문제 도출 및 의제화, 마을자원(기관,시설,환경,인적자원)을 찾아보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그 중 노인 주제의 팀은 “장호원 전체인구의 22.6%가 노인세대인데 장호원읍 노인을 위한 건강강좌나 운동기구 등이 부족한 문제에 대하여 보건소나 읍사무소에서 관련 프로그램이나 시설 등을 지원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등의 의견 제시하였다.

김경중 장호원읍장은 “새롭게 시작되는 사업에 대하여 어렵게 여기지 말고 그동안의 활동을 참고하고 우리 읍의 문제와 해결방안 등을 생각해보면서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향후 마을복지추진단은 7월에 주민욕구 설문조사를 하여 주민 의견을 수렴한 뒤 2차 회의를 열고,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여 9월에 마을공청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