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혁신도시 꿈자람센터 건립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최혜정 | 기사입력 2021/10/06 [18:35]

제주혁신도시 꿈자람센터 건립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최혜정 | 입력 : 2021/10/06 [18:35]

꿈자람센터 조감도


[우리집신문=최혜정] 서귀포시는 꿈자람센터 실시설계용역 단계에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여러 의견들을 수합하기 위하여 지난달 29일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제주혁신도시 꿈자람센터 건립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주혁신도시 꿈자람센터는 대통령 국정과제 및 국토부 ‘혁신도시 시즌2’ 정책 추진에 따라 어린이(가족) 특화 공간 확보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2023년 준공목표로 서귀포시 혁신도시(서호동 1604번지)에 예정 공사비 90억원, 연면적 2400㎡(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지어지며, 현재 실시설계용역이 추진 중에 있다.

온라인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및 거리두기 4단계 실행에 따라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대신 마련됐으며 꿈자람센터 건립사업 추진을 앞두고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고자 진행했다.

사업설명회 내용은 꿈자람센터의 기본구상 및 내부시설(ARㆍVR을 이용한 실감영상 직업체험관, 사이버 놀이동산, 다함께 돌봄센터 등)과 같은 주민들이 궁금해 할 수 있는 사항과 내부시설 활용방안 등으로 구성했다.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이후에도 실시설계가 완료되는 11월까지 이메일 등을 통해 내부시설 구상에 대하여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여 꿈자람센터를 우리들만의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