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파주시, 건축 실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21 [10:16]

파주시, 건축 실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21 [10:16]

파주시, 건축 실무능력 향상 교육 실시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파주시는 지난 17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건축 관련 공무원 실무능력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 건축직 공무원 등 건축 관련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도 및 보고서 작성방법부터 건축 관계 법령체계 이해, 안전점검 장비의 용도와 사용방법 습득 등 건축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1부는 정학조 파주시 정책보좌관이 ‘공직생활 속에서 청렴도에 대한 바른 이해와 탁월한 보고서 작성 방법’을 주제로 강의했다.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청렴도 측정과 보고서 작성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2부는 ‘건축 법령의 체계 및 설계도서의 이해’에 대해 김영수 파주시 건축과장이 강의에 나섰다. 강연은 해외와 국내 사례를 통해 최근 건축의 동향을 파악하고 공동주택,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의 도면 예시를 통해 건축 설계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3부는 건축안전팀(김혜진·정효진 주무관)이 ‘거리측정장비, 균열폭측정기, 반발경도측정기, 열화상카메라 등 안전점검 장비의 용도 및 사용방법’에 대한 강연과 함께 안전점검 장비 시연과 장비 사용 실습 시간도 진행됐다.

김영수 건축과장은 “교육을 통해 건축 관련 공무원들이 앞으로 공직생활을 할 때 청렴을 필수 덕목으로 삼고, 건축 관계 법령체계의 이해를 바탕으로 건축 실무에 적용해나가야 한다”라며 “건축 직무 역량을 향상시켜 시민들의 건축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