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10월과 11월 건강검진사업 집중 진행

aa | 기사입력 2021/10/05 [14:30]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10월과 11월 건강검진사업 집중 진행

aa | 입력 : 2021/10/05 [14:30]

건강검진사업


[우리집신문=aa]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021년 10월부터 집중적인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진행을 위해 상시 접수 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복지 지원법 6조와 7조에 의거한 여성가족부 사업이며, 2021년동안 현재까지 총 30명의 학교밖청소년들에게 건강검진을 제공하였다.

또한 건강검진 후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학교밖청소년건강검진’채널에 검진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1만원권의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센터에서는 앞으로의 청소년의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식습관 관리와 유산균 및 인바디체중계 등의 건강독려품을 제공한다.

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을 받은 한 청소년은 “평소에 건강관리에 소홀해 나의 건강을 잘 챙기지 않는 편이었는데, 이렇게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나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고 스스로 건강을 잘 챙겨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또한 “누군가 나의 건강을 신경쓰고 책임지고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상순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체력적으로도 많이 허약해 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챙기는 것이 코로나 시기에 더욱 중요 하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청소년 활동 및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학교밖청소년건강검진은 만9세부터 18세까지 학교밖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검진 가능하며,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의 급식비 및 교통비 지원, 자격취득 교육, 자기주도여행 등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