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다산1동, 'Ecopia-플로깅' 활동 실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8 [11:26]

남양주시 다산1동, 'Ecopia-플로깅' 활동 실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18 [11:26]

남양주시 다산1동, 'Ecopia-플로깅' 활동 실시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7일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과 함께 에코피아 환경 교육과 더불어 도농체육공원을 중심으로 왕숙천변을 산책하며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플로깅 활동에 앞서 에코해설사 김은주 씨는 수도권 매립지의 반입 실태와 문제점, 아이스팩 수거 사업의 필요성, 북극곰 마을 사업,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했다.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시의 자원 순환 정책에 공감하며, ‘낭비 없는 자원 문화! 나부터 실천!’이라는 구호 아래 각종 생활 쓰레기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하천변에 방치된 쓰레기 200㎏을 수거했다.

다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이건웅 위원장은 “이번 에코피아 교육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쓰레기 분리배출 등 쓰레기 감축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진현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트렌드인 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에 가치를 둔 합리적 소비와 텀블러 사용, 일회용품 거절하기 등의 일상 속 실천을 통해 ‘쓰레기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