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정부시, 야간연장 어린이집 운영 내실화 추진

aa | 기사입력 2021/10/05 [12:07]

의정부시, 야간연장 어린이집 운영 내실화 추진

aa | 입력 : 2021/10/05 [12:07]

의정부시, 야간연장 어린이집 운영 내실화 추진


[우리집신문=aa] 의정부시는 맞벌이 부부 증가 및 근로형태 다변화로 야간근무가 잦은 부모의 육아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야간연장 어린이집을 연내 40개소에서 45개소로 확대 지정하는 등 운영에 내실화를 기할 방침이다

■ 야간연장 어린이집

야간연장 어린이집이란 기준보육시간(07:30~19:30) 이후 최대 24:00 까지 연장해 아동을 보육하는 어린이집으로 야간연장 보육료는 국가에서 전액 지원하고 있다. 야간연장 보육은 만 0∼2세 연장보육료, 만 3∼5세 누리과정보육료, 다문화보육료, 장애아보육료, 유아학비 지원을 받는 아동의 보호자가 야간연장으로 지정된 어린이집에 직접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다른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주간보육을 하는 아동도 19:30이후, 월 60시간까지 보육료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 야간연장 어린이집 현황

의정부시는 2021년 9월 말 기준으로 총 40개소의 야간연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야간연장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해당 야간 연장반의 보육아동이 2명 이상이고, 보육시간 총합이 월 20시간 이상일 경우 운영비 및 인건비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한 휴원 상황 고려 및 지속적인 취약보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특례를 적용, 기준을 완화하여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 야간연장 어린이집 추가 지정 계획

의정부시는 근로형태 다변화·맞벌이 부부 증가 등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보육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 야간연장 어린이집 5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더 많은 보호자가 늦은 시간까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부모의 육아부담을 줄이고 보다 안전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의정부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