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주군, 2021 정희용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개최

성주의 미래를 준비하는 원팀!

최혜정 | 기사입력 2021/08/11 [15:08]

성주군, 2021 정희용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개최

성주의 미래를 준비하는 원팀!

최혜정 | 입력 : 2021/08/11 [15:08]

2021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우리집신문=최혜정] 성주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국비예산 확보와 지역현안 소통을 위한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희용 국회의원, 이병환 성주군수, 김경호 군의장을 비롯한 도 및 군의원, 실과소 간부들이 참석하여 주요현안 사업의 추진상황 설명과 지역발전을 선도할 대형 국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사업별 대응전략을 함께 공유하고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 군수는 “계속되는 코로나 추경으로 국가 재정여건이 어느때보다 어렵고, 정부예산 국회 제출이 얼마 남지 않은 중요한 타이밍이기 때문에 긴급하게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고 밝히며 국비 확보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성주군은 ▷가야산골 케어팜밸리 시범 조성사업 ▷생활폐기물 직매립 제로화 전처리시설 설치지원사업 ▷성주군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설치사업 ▷도시재생 인정사업 등 국비 예산 확보로 지역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건의했다.

이외에도 ▷동서3축 성주-대구간 고속도로 조기건설 ▷성주-대구간 국도30호선 6차로 확장 ▷성주역~문양역 광역철도 건설 ▷성주호 관광지 지정 ▷성산포대 이전 및 성산가야 사적공원 조성 등의 성주군의 큰 그림을 그려나갈 수 있는 미래전략사업에도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성주군은 전년 대비 국도비 확보 2배, 공모사업 3배 증가로 올해 본예산 5천억 시대를 열면서 민선7기 출범 이후 예산확보에 기록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 중심에는 성주군과 정희용 국회의원의 협치가 있다.

이병환 군수는 “지금이 그 어느때보다도 미래 100년을 향해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 라며, “더 큰 성주, 더 큰 경북으로 가기 위해 당정이 ‘원팀(one team)’으로 뭉쳐 지역현안 해결에 열정을 쏟아부어야 군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줄 수 있다“ 고 협치를 다시한번 강조했으며, 정희용 국회의원은 “성주군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를 항상 무겁게 생각하고 있다” 면서, “군의 현안사업들이 한 푼이라도 더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하겠다” 고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