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진위초등학교산대분교장 '아트(art)를 잡(job)아라' 교육 진행

공공청소년수련시설 미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aa | 기사입력 2021/10/05 [11:34]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진위초등학교산대분교장 '아트(art)를 잡(job)아라' 교육 진행

공공청소년수련시설 미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aa | 입력 : 2021/10/05 [11:34]

진위초등학교산대분교장 '아트(art)를 잡(job)아라' 교육


[우리집신문=aa] 평택시 위탁기관인 (재)평택시청소년재단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9월 30일 진위초등학교 산대분교장에서 3~6학년 청소년들 대상으로 공공청소년수련시설 미술프로그램[아트(art)를 잡(job)아라]활동을 진행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무료한 일상에 지친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 자신이 가진 미적 잠재력을 발견하며 이를 독창적인 미술 세계로 확장해 갈 수 있도록 활동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참여 청소년들은 전교생 24명으로 자연 친화적 학교(진위초등학교 산대분교장)에 재학중인 청소년들이다. 학교를 방문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지도사들을 보고 설렘 반 어색 반으로 첫 만남을 시작했다. 활동 다녔던 학교에 비해 집중력이 매우 높았으며 작품 활동 참여도 또한 매우 높았다.

만족도 설문 조사에서는 목공예, 미술활동, 공예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싶다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들었고, 이에 북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올 하반기와 2022년 정기적으로 진위초등학교 산대분교를 방문해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이용거리가 멀어 문화 혜택을 잘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공공청소년 수련시설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위초등학교 산대분교장을 시작으로 라온중학교, 이충초등학교 등 9회기 활동이 더 진행될 예정으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북부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활동, 청소년문화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SNS(네이버 밴드,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