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성주군, 광역상수도 추가관로 설치공사 추진

안정적으로 상수도물을 공급하기 위해 박차

최지은 | 기사입력 2021/08/10 [16:02]

성주군, 광역상수도 추가관로 설치공사 추진

안정적으로 상수도물을 공급하기 위해 박차

최지은 | 입력 : 2021/08/10 [16:02]


[우리집신문=최지은] 성주군은 상수도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모든 군민이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고자 급수관로가 설치되지 않은 소규모 부락을 대상으로 올해 6억원의 사업비로 광역상수도 추가관로 설치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역상수도 추가관로 설치공사는 읍·면 소재지를 통과하는 본선에 부락단위로 연결되지 않은 지선(급수관로)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사업 전에는 가정까지 연결 하는데 주민들이 막대한 공사비용을 부담을 해서 상수도를 공급받았지만 공사가 완료되면 최소한의 부담으로 맑고 깨끗한 광역상수도를 주민들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될 것이다.

현재 대가면 옥련리 외 13건의 공사는 완료하여 상수도를 공급하고 있으며, 가천면 화죽리 외 2건은 현재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설계가 마무리된 대가면 용흥리 외 1건은 8월 중 공사를 시행할 예정으로 모든 사업이 완료가 되면 19개 부락에 342가구의 주민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선남면 도성리의 소규모 공단 지역 및 지대가 높은 부락에 자연수압으로 물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원활한 수돗물을 공급하고자 수압을 높여주는 가압펌프장(4곳) 설치사업도 병행하여 안정적인 수압으로 주민들에게 상수도를 공급하게 된다.

“군민중심 행복성주” 슬로건으로 민선7기를 이끌어 가고 있는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군민 모두가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여 작은 것에서부터 군민을 생각하고 군민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사업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성주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은 마을에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 받을 수 있도록 물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노후상수도 정비를 통해 누수되는 물의 양을 절감하고 보다 위생적인 물을 성주군민이 공급 받을 수 있도록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