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21년 여주시민기자단 출범

aa | 기사입력 2021/10/05 [10:25]

2021년 여주시민기자단 출범

aa | 입력 : 2021/10/05 [10:25]

2021년 여주시민기자단 출범


[우리집신문=aa] 2021년 여주시 곳곳을 취재해 시정 소식을 전할 여주시민기자단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여주시는 지난 2일 여주시청 본관4층 상황실에서 ‘2021년 여주시민기자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시민기자단으로 선발된 13명의 자기소개와 활동 포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사진 촬영 교육과 기사 작성 교육, 기자단 활동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이 참석해 앞으로 ‘여주시의 소통 메신저’ 역할을 할 시민기자단의 출발을 격려했다.

연말까지 활동할 13명의 시민기자들은 올해 여주시정 현장과 여주시의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취재하고 기사 작성, 카드뉴스, 영상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통해 여주시와 여주시민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기자단이 제출한 기사 및 콘텐츠는 여주시청 공식블로그에 게재되며 여주시민기자단 SNS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여주시는 매월 우수기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시민기자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여주시를 대표하는 소통의 메신저로서 시민의 시각으로 본 시정 현장과 지역의 각종 문화, 관광 소식들을 취재하고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고경환 시민소통담당관은 “올해 시민기자단의 활동성과를 토대로 내년에는 정식 1기 기자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