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의성군, 청소년참여기구 회의 열고 제안 의견수렴

김성연 | 기사입력 2021/08/06 [11:20]

의성군, 청소년참여기구 회의 열고 제안 의견수렴

김성연 | 입력 : 2021/08/06 [11:20]


[우리집신문=김성연] 의성군은 지난 7월 31일과 8월 3일 두 차례에 걸쳐 의성군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청소년참여기구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2021년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참가 및 내년도 청소년분야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의견수렴을 위해 열렸다.

이날 회의는 의성군 청소년참여위원장(의성여고 이인영)의 진행으로 역사, 환경, 건강, 관광분야의 다양한 청소년 정책제안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였으며, 그 결과 건강분야의 의견을 최종 수렴하여 8월에 있을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제안 대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의성군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 16명과 운영위원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4월 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세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또한,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정책제안과 청소년분야 주민참여예산 편성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하였다.

의성군은 2017년부터 주민참여예산에 청소년분야 예산을 편성하여 11개 사업에 3억7천8백만원의 예산을 편성, 청소년 공감토크콘서트, 청소년 e페스티벌, 한마음축제, 명사초청 직업강연회 등을 개최하여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왔다.

의성군 관계자는“청소년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고 제안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