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구 산림조합 건물로 이전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6 [10:15]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구 산림조합 건물로 이전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16 [10:15]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구 산림조합 건물로 이전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여주시는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 이전 계획에 따른 공사를 마무리 하고 2021년 6월 21일이전 및 운영을 확정했다.

여주시에서 직영으로 운영 중인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 (이하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99년 개관 이래 여주시 여성회관 근처에 위치한 청소년 문화의 집과 같은 건물을 사용했다.

그 동안 관내 청소년들에게 상담 서비스 제공과 학교 밖 청소년의 단절 없는 활동지원 업무를 수행해 온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연 9천여건의 상담 지원과 각종 상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하지만 시내 외곽에 위치해 있어 청소년들의 접근성 확보에 대한 어려움과 청소년 문화의 집과 동일한 시설을 사용하다 보니 매년 증가되는 청소년 상담 업무 활동에 제약이 있었다.

이번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전은 그 동안 청소년 상담 업무 수행의 제약 조건을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20년 여주시는 산림조합 (청심로 88) 건물 매입 후 3층에 청소년 상담복지 센터 이전을 결정했으며 약 6개월 가량의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이번 이전을 확정할 수 있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전 업무를 담당한 여주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청소년 활동 지원 및 복지 업무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의 시내권 이전이 관내 청소년들에게 더욱 향상된 상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며 상담복지센터 이전에 따른 청소년 지원 서비스 향상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전과 더불어 기존 여주시 산림조합 2층에는 청소년들의 자유로운 활동 공간인 여주시 청소년 휴카페 2호점 ‘머뭄’이 6월 말 개관할 예정이다. 청소년 휴카페 2호점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동일한 시기에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현재 개관을 위한 마무리 작업 중이다.

이번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의 시내권 이전과 청소년 휴카페 개관에 대한 소식은 청소년 유관 기관과 여주시 공식 SNS 및 청소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될 예정이며 실제 운영 이후 이용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