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사업 추진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6 [10:49]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사업 추진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16 [10:49]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최근 2021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아재(아이스팩 재활용)는 달라질 수 있다!’ 사업을 추진했다고 16일 밝혔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광주도시관리공사가 광주시 도시재생 활성화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주민자치 역량강화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써 광주시사회복지협의회는 ‘우전께지역 일반공모 씨앗사업’으로 사업을 신청, 공동체를 구성해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공동체 구성원인 협의회와 찬누리 직원, 찬누리 입소자들과 함께 2시간 동안 진행했으며 아이스팩 내용물인 고흡수성 수지와 지역 내 카페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컵, 물감 등을 활용해 방향제를 제작했다.

특히, 향을 내는 방향제는 천연 아로마오일을 준비해 장시간의 노출에도 문제가 없는 좋은 재료를 엄선해 만들어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들에 무료로 배포함으로써 지역 환경보호와 사무실 개선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했다.

정순애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이번 사업은 오는 10월까지 월 2회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 홀몸어르신과 관공서에도 완성품을 전달해 지역 환경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