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고양시 일산서구, 부동산중개업소 비대면 자율점검 실시

홍길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14:38]

고양시 일산서구, 부동산중개업소 비대면 자율점검 실시

홍길동 기자 | 입력 : 2021/06/15 [14:38]

고양시청


[우리집신문=홍길동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하게 부동산 거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부동산중개사무소 자율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관내 부동산중개업소 약 537개소를 대상으로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기존에 실시했던 방문 지도·점검방식이 아닌 개업공인중개사가 모바일에 접속해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비대면 자율점검 방식이다.

비대면 자율점검 주요 항목은 △중개사무소 내에 등록증원본 등 게시 △중개업등록증 및 중개사자격증 양도·대여 행위 금지 △장부(거래계약서 등)의 서명·날인 및 보관기간 준수 여부 △개정 된 법령 이행 여부(허위매물 게시 금지, 계약 갱신요구권 행사여부 명시 등) 등이다.

구는 자율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미참여 중개업소, 민원다발지역, 기타 방문점검이 필요한 지역에 대해서는 추후 방문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곽은경 시민봉사과장은 “이번 점검을 계기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일부 특정 지역의 중점 단속으로 인한 형평성 문제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공인중개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점검을 통해 직업윤리 및 법령준수 의식이 향상되어 업그레이드 된 중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